통합검색
- 검색 버튼
- 해시태그 검색
-
복지 정보
-
복지 시설 찾기
-
복지 신청
-
도움요청
-
나눔신청
-
복지소식
도봉구, 무인민원발급기 최신식으로 교체…장애인 편의↑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5-04-24
조회수
47
- 도봉구청 등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된 6개소
- 나머지 3개소도 올해 안으로 정비 완료 예정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도봉구청 등에 설치된 기존 무인민원발급기를 최신 장비로 교체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교체한 무인민원발급기에는 ▲큰 글씨 화면 및 점자 서비스 ▲음성 안내 기능 ▲높이 조정 기능 등이 탑재돼 있다.
그동안 휠체어 이용 장애인은 발급기의 높이로 인해 불편을 겪었으며, 시각장애인은 작은 글씨와 부족한 점자 안내로 어려움을 겪어왔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체를 통해 장애인뿐만 아니라 어르신 등 정보 단말기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구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민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교체된 곳은 도봉구청, 도봉구민회관, 한일병원, 창동역, 노원세무서, 서울북부지방법원 등 6개소의 다중이용시설이다.
구는 지역 내 다중이용시설 9개소에서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나머지 쌍문역, 도봉산역, 서울북부지방법원 등기국 3개소에 대해 소프트웨어 개선 등의 정비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포용적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앞으로 편의시설 개선에 더욱 힘쓰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 관련문의: 도봉구 민원여권과 민원처리팀 02-2091-2412
2025-04-23
다음글5월 3일 도봉구청 앞 340m 도로 동심으로 가득 채워진다
2025-04-30
도봉복지로가 창작한 도봉구, 무인민원발급기 최신식으로 교체…장애인 편의↑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