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복지소식(뉴스)

K-디저트 만들기부터 외발자전거 수업까지 도봉구, 돌봄 프로그램 다양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25-04-14

  • 조회수

    52

  • 첨부파일



○ 도봉구, 1학기 방과 후 학교 밖 돌봄 프로그램 운영
 - 요리, 스포츠, 문화예술 등 구성
 - 4월 14일부터 지역 곳곳서 진행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4월 15일부터 5월 24일까지 초등학생 210명을 대상으로 학교 밖 돌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는 2023년부터 학교 밖 교육 공간과 지역자원을 활용해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돌봄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1학기, 여름방학, 2학기, 겨울방학 총 4번 진행하고 있다.

 

요리, 공예, 원예, 보드게임, 숲 놀이, 미술 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데 아이들의 참여도가 높다.

 

이번 1학기 돌봄 프로그램에서는 k-디저트 만들기 등의 요리 프로그램과 야구, 농구, 테니스, 외발자전거 등 스포츠 교육 프로그램, 공예, 원예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앞서 구는 프로그램별로 모집을 완료했으며, 오는 4월 14일부터 순차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시립창동청소년센터, 생태도서관 숲속애, 도봉동청소년문화의집 등 지역 곳곳에서 진행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1학기 방과 후 특화 프로그램들을 통해 학부모의 부담을 덜고, 우리 아이들에게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관련문의: 도봉구 교육지원과 교육지원팀 02-2091-2315



도봉복지로가 창작한 도봉구, 지역밀착형 사회복지관 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도봉복지로가 창작한 K-디저트 만들기부터 외발자전거 수업까지 도봉구, 돌봄 프로그램 다양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