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복지소식(뉴스)

도봉구, 모자보건사업 서울시서 단연 으뜸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25-01-10

  • 조회수

    19

  • 첨부파일



○ 도봉구, 서울시 모자보건사업 우수기관 선정, 표창 수상
 - 임산부 등 양육자 대상 교육 프로그램 높은 평가
 - 2024년 10월 조례 개정 통한 경제적 지원도 이목 끌어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서울시에서 주최한 ‘모자보건사업 유공 표창’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서울시장 표창(으뜸이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매년 서울시는 각 자치구의 모자보건 사업 추진 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우수한 기관 등에 표창을 시상하고 있다.

 

구는 그간 아이 낳아 기르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 데 큰 노력을 기울였고 이번 평가에서 그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임산부 등 양육자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구는 현재 임신주수별 맞춤 식습관 교육과 엄마 모임 등의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역 내 임산부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발 빠른 조례 개정을 통한 가정 내 경제적 지원방안 마련도 심사단으로부터 이목을 모았다. 구는 2024년 10월 「서울특별시 도봉구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에 관한 조례」를 개정하고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본인부담금을 소득과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구 자체 지원을 강화했다.

 

‘서울아기 건강 첫걸음 사업’을 실시하고 높은 방문서비스 도달율을 기록한 점도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구는 임산부와 그 양육 가정이 처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대상자 중심의 복지사업를 펼치고 있다. 이번 수상으로 그 노력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 앞으로도 임산부와 영유아, 그리고 그 가정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관련한 지원에 힘쓰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 관련문의: 도봉구 지역보건과 모자보건팀 02-2091-4554



도봉복지로가 창작한 도봉구, 지역밀착형 사회복지관 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도봉복지로가 창작한 도봉구, 모자보건사업 서울시서 단연 으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