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 검색 버튼
- 해시태그 검색
-
복지 정보
-
복지 시설 찾기
-
복지 신청
-
도움요청
-
나눔신청
-
복지소식
도봉문화정보도서관 지하 1층 매점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4-12-30
조회수
45
- 주방, 창고 등 철거…주민 휴게공간으로 재조성
- 향후 문화 활동의 다목적 다기능 공간으로 활용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도봉문화정보도서관(덕릉로 315) 지하1층 매점을 복합문화공간으로 새로 조성했다.
구는 준공 후 20여 년이 지나 노후하고 활용도가 떨어지는 지하1층 매점을 공간개선 사업을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했다고 밝혔다.
오랜 기간 사용되지 않아 비위생적이었던 주방과 창고를 철거하고 이곳에 주민들이 휴식할 수 있는 휴게공간을 만들었다.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책상과 의자를 배치하고 은은한 조명도 설치했다. 또 공간 개방감을 높이기 위해 로비와 이곳을 한데 연결했다.
구는 이곳이 열린 공간으로서 지식과 경험을 나누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향후 이곳을 문화 활동의 다목적, 다기능 공간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구민들에게 보다 나은 도서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시설 개선도 그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도서관을 이용하는 구민 모두가 만족하고, 또 도서관이 문화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개선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관련문의: 도봉구 문화체육과 도서관팀 02-2091-2273
2024-12-27
다음글도봉구, 1월 4일까지 국가애도기간…이 기간 합동분향소 운영
2024-12-30
도봉복지로가 창작한 도봉문화정보도서관 지하 1층 매점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