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복지소식(뉴스)

도봉구, 자립지원 청년 이모티콘 2호 작가 탄생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24-12-09

  • 조회수

    68

  • 첨부파일



 - 디지털 그림그리기 교육 수강생 김명화 씨
 - 11월 네이버OGQ(오지큐) 마켓 작가 등록 마쳐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구에서 운영하고 있는 디지털 그림그리기 교육 「너의 브랜드를 그리다-이모티콘 작가되기」에서 이모티콘 작가로 데뷔하는 2번째 사례가 나왔다고 밝혔다.

 

주인공은 김명화 씨로 지난 11월 네이버오지큐(OGQ) 마켓 작가 등록을 마쳤다.

 

김명화 씨는 “혼자 도전하다가 포기하려고 하던 와중 이번 교육이 한 줄기의 빛과 같이 느껴졌다. 인생에서 다시 만나기 어려운 좋은 기회였고, 새로운 일을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 앞으로의 활동을 기대해 달라.”라고 소감을 밝혔다.

 

구는 지역 내 자립 지원이 필요한 청년을 대상으로 「너의 브랜드를 그리다-이모티콘 작가되기」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본 사업은 이모티콘 제작은 물론 직접 만든 이모티콘을 활용해 수익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4월 서울시 약자동행 자치구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된 후 사업 실시 이래 지금껏 2차례의 사례가 나왔다. 앞서 9월에는 프로그램 수강생 박선주씨가 네이버오지큐(OGQ) 마켓 작가 등록을 끝냈다.

 

구는 현재도 프로그램 참여 청년들이 네이버와 카카오에 이모티콘 심사를 받고 있어 내년에는 더 많은 사례가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청년들이 이모티콘 작가로 사회진출에 성공하게 돼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청년들의 자립을 위해 관련 정책과 사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12월 16일부터 20일까지 도봉구청 1층에서 프로그램 참여자의 작품 전시회가 열린다. 이 기간 현재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청년 작가들의 다양한 창작 이모티콘이 전시될 예정이다.

 


□ 관련문의: 도봉구 복지정책과 약자와의동행TF팀 02-2091-3043

도봉복지로가 창작한 도봉구, 지역밀착형 사회복지관 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도봉복지로가 창작한 도봉구, 자립지원 청년 이모티콘 2호 작가 탄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