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복지소식(뉴스)

도봉구, 출생신고 가정에 특별한 선물…뭔가 봤더니?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24-10-31

  • 조회수

    75

  • 첨부파일



○ 도봉구, 출생신고 가정에 출생기념 서비스 제공

- 공문서에 “출생을 축하합니다” 출생기념 도장 날인

- 출산양육지원사업 책자 동봉한 서류 홀더 함께 배부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출생신고를 한 출산가정을 위해 특별한 서비스를 이달부터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구는 출생신고 후 확인을 위해 발급하는 공문서(등‧초본 등)에 ‘출생을 축하합니다’라는 출생기념 도장을 날인하고 이를 넣을 수 있는 서류 홀더를 출산가정에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 대표 캐릭터 은봉이‧학봉이로 디자인한 서류 홀더에는 출산 양육 정책을 한데 모아놓은 ‘2024 도봉구 출산양육지원사업 책자’를 동봉해 아이 부모들이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실제 서비스 제공 이후 부모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아기 엄마 A씨는 “아이의 탄생을 기념할 수 있어 좋은 것 같다. 아이가 커서 보면 의미가 남다를 것 같다. 잘 보관해서 아이에게 주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구는 지역 내 출생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일례로 구는 올해 1월부터 출생축하용품 지원사업을 새롭게 시행하고 있다. 용품은 임산부와 양육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꾸려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기저귀는 피부가 약한 신생아의 특성을 반영해 국내에서 생산되는 양질의 제품을 선택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구는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도봉’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출생 축하 도장 날인 서비스도 그중 하나”라며, “출산 전‧후 출산가정에 지원이 절실히 요구되는 만큼, 앞으로도 양육자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을 마련,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관련문의: 도봉구 가족정책과 출생다문화팀 02-2091-3143




도봉복지로가 창작한 도봉구, 지역밀착형 사회복지관 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도봉복지로가 창작한 도봉구, 출생신고 가정에 특별한 선물…뭔가 봤더니?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