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복지소식(뉴스)

도봉구, ‘도봉형 어르신 일자리 사업’ 본격화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24-10-21

  • 조회수

    92

  • 첨부파일



○ 도봉구, ‘2024년 도봉형 어르신 일자리 사업’ 발대식 개최

 - 참여 어르신 450여 명 참석, 지역 내 모범적인 일원 다짐

 - 구(區), 60세 이상 어르신 참여 ‘도봉형 어르신 일자리 사업’ 추진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10월 18일 도봉구청 선인봉홀에서 ‘2024년 도봉형 어르신 일자리 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일자리 사업 참여 어르신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구민의 관심을 환기하기 위해 열렸다.


발대식은 참여자 대표 선서문 낭독, 안전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참여 어르신 450여 명은 일자리 참여자로서 맡은 바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에서 모범적인 일원이 될 것을 다짐했다.


구는 올해 8월부터 ‘도봉형 어르신 일자리 사업’을 추진 중이다. 사업 참여 기준은 보건복지부 ‘어르신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보다 5세 낮은 60세부터다. 기준 나이를 낮춰 어르신 일자리에 참여할 수 있는 대상 어르신을 확대했다.


이를 위해 앞서 구는 보건복지부의 사회보장제도 신설 협의를 마치고,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구비 8억 4천여만 원을 확보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취업 의사가 있으나, 한정된 일자리와 나이 기준 등의 한계로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지 못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도봉형 어르신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구는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위해 관련 제도 개선과 사업 마련에 더욱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문의: 도봉구 어르신장애인과 어르신복지팀 02-2091-3057




도봉복지로가 창작한 도봉구, 지역밀착형 사회복지관 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도봉복지로가 창작한 도봉구, ‘도봉형 어르신 일자리 사업’ 본격화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