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복지소식(뉴스)

도봉구, 111세 어르신께 장수 축하선물 전달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24-10-02

  • 조회수

    102

  • 첨부파일



○ 도봉구, 올해 처음으로 ‘장수 축하물품 지급사업’ 실시  

 - 100세 이상 또는 100세 도래 어르신 대상

 - 찜질기, 공기청정기 등 5종 중 택 1 지급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올해로 111세인 염○○ 어르신께 장수 축하선물을 전달했다. 


구는 9월 30일 창3동 거주 염○○ 어르신 댁을 방문, 장수 축하선물을 전달하고 안부 인사를 전했다고 밝혔다. 


장수 축하물품 지급사업을 실시한 이래 첫 사례다. 구는 지역 내 웃어른을 공경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본 사업을 시작했다.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지난 4월 ‘서울특별시 도봉구 장수축하물품 지급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제도 신설 협의를 거쳤다.


지급 대상은 신청일 기준 도봉구에 1년 이상 연속해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고 있는 100세 이상 및 100세 도래 어르신이다. 


구성 물품은 ▲찜질기 ▲안마매트 ▲온수매트 ▲이불세트 ▲공기청정기 총 5종이다. 대상자는 5가지 품목 중에서 희망하는 한 품목을 선택할 수 있다. 


신청은 생일이 속하는 달 거주지 동주민센터에서 가능하다. 본인 또는 가족이 방문해 신청해도 된다. 


구는 올해 말까지 100세 이상의 어르신 58명과 100세 도래 어르신 4명으로부터 신청을 받고 장수 축하선물 등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날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염○○ 어르신의 장수를 축하하고 건강을 기원하기 위해 구 직원들과 함께 염○○ 어르신 가정을 방문했다. 방문에서 오 구청장은 “도봉구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신 어르신의 은혜에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표한다. 구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어르신 복지정책을 마련,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관련문의: 도봉구 어르신장애인과 어르신복지팀 02-2091-3058



도봉복지로가 창작한 도봉구, 지역밀착형 사회복지관 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도봉복지로가 창작한 도봉구, 111세 어르신께 장수 축하선물 전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