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복지소식(뉴스)

공영주차장 15곳에 ‘가족배려주차장’ 신규조성 교통약자 편의↑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24-07-24

  • 조회수

    95

  • 첨부파일

○ 도봉구, 공영주차장 15곳에 ‘가족배려주차장’ 172면 조성

 - 기존 여성우선주차장을 가족배려주차장으로 전환

 - 영유아, 임산부, 노약자 등의 교통약자 이용 가능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지역 내 공영주차장 15곳에 ‘가족배려주차장’을 총 172면 조성했다고 밝혔다. ‘가족배려주차장’은 영유아‧임산부‧고령자 등 이동이 불편한 사람과 이들의 동반자가 우선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이다.


앞서 구는 지난해 12월 ‘서울특별시 도봉구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를 일부 개정해 가족배려주차장 설치 근거 및 기준을 마련하고 기존 ‘여성우선주차장’을 ‘가족배려주차장’으로 전환했다. 


구 관계자는 “저출산‧고령화 시대에 다양한 교통약자의 주차 편의를 배려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조성된 곳은 화학부대 공영주차장, 법조타운 제1‧2공영주차장, 도봉2동 제2‧4‧8공영주차장, 씨드큐브 창동 공영주차장 등 조례에 따른 주차대수 규모가 30대 이상인 주차장이다. 설치 비율은 총 주차대수의 10% 이상이다. 


가족배려주차장은 주차약자의 접근성과 안전을 위해 주차장 출입구, 승강기 계단과 가깝고 사각지대가 없는 밝은 곳에 설치됐다. 특히 이곳에는 주차장 진입 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흰색 바탕에 꽃담황토색 실선 및 ‘가족배려주차장’ 그림과 문구가 표기됐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구는 교통약자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가족배려주차장 조성 등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구민 모두가 함께 잘사는 행복한 도봉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문의: 도봉구 교통지도과 주차장관리팀 02-2091-4213






도봉복지로가 창작한 도봉구, 지역밀착형 사회복지관 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도봉복지로가 창작한 공영주차장 15곳에 ‘가족배려주차장’ 신규조성 교통약자 편의↑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