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 검색 버튼
- 해시태그 검색
-
복지 정보
-
복지 시설 찾기
-
복지 신청
-
도움요청
-
나눔신청
-
복지소식
도봉문화재단, ‘꿈의 극단 2기 거점기관’ 최종 선정 ‘쾌거’
작성자
도봉복지로
등록일
2025-12-26
조회수
4
- 연극교육, 공연 거점 역할 본격화
- 5년간 총 4억 원 국비 지원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도봉문화재단이 ‘꿈의 극단’ 2기 거점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꿈의 극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꿈의 예술단’ 사업 중 하나다. 지역 아동·청소년의 예술적 역량 강화와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목표로 한다.
앞서 재단은 2025년 꿈의 극단 예비거점기관으로 선정돼 다양한 사업을 펼쳐왔고 이를 인정받아 이번에 전환심의를 거쳐 거점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앞으로 재단은 5년간 총 4억 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되며, ▲지역 아동·청소년 대상 연극교육 프로그램 운영 ▲전문 예술가 및 교육 인력과의 협력 강화 ▲지역 문화공간 및 관계 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 등을 추진한다.
재단은 2026년 상반기부터 극단 단원 모집을 시작으로 지역 연계 프로그램 운영 등 꿈의 극단 운영을 본격적으로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거점기관 선정으로 지역을 중심으로 한 창작 생태계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예비거점기관 운영으로 축적한 경험과 지역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보다 체계적이고 안정적으로 꿈의 극단을 운영해나가겠다.”라고 전했다.
□ 관련문의: 도봉구 도봉문화재단 미래공간팀 02-908-2910
이전글도봉지역자활센터 협동조합 맘스쿡…2025 최우수 자활기업 선정
2025-12-26
다음글다음글이 없습니다.
도봉복지로가 창작한 도봉문화재단, ‘꿈의 극단 2기 거점기관’ 최종 선정 ‘쾌거’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