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 검색 버튼
- 해시태그 검색
-
복지 정보
-
복지 시설 찾기
-
복지 신청
-
도움요청
-
나눔신청
-
복지소식
반려식물 걱정 ‘도봉구 찾아가는 클리닉’으로 해결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5-09-16
조회수
17
- 병충해 진단‧치료부터 관리 방법까지 원스톱 안내
- 동별 지정 장소에서 진행, 동주민센터로 문의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9~11월 14개 동을 돌며 ‘찾아가는 반려식물 클리닉’을 운영한다.
이번 클리닉에서는 원예치료 전문가가 반려식물 병충해 진단‧치료부터 분갈이, 식물관리 방법까지 원스톱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바쁜 일상으로 반려식물 관리에 고충을 겪는 구민들의 부담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클리닉은 14개 동 권역별 지정 장소에서 진행하며, 상담을 원하는 구민은 별도 사전 신청 없이 당일 현장에서 접수하면 된다.
이달 초 쌍문1~3동에서 진행했으며, 9월 17일부터는 쌍문4동, 방학1~3동, 창1~5동, 도봉1~2동 순으로 이어나간다. 자세한 일정과 장소는 집 가까운 동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상담과 진단은 중소형 화분 3개, 대형 화분 2개까지 가능하다. 단 ▲시가 50만 원 이상의 고가의 희귀 식물 ▲높이 1m 이상 수목류 ▲시중에서 일반적으로 구입이 불가능한 희귀 식물 ▲분재류, 실외 재배 식물 등은 제외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반려식물은 우리 일상에서 삶의 활력소가 되고 있는 소중한 존재.”라며, “이번 반려식물 클리닉이 식물 건강은
물론 구민의 정서적 안정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관련문의: 도봉구 공원여가과 도시농업팀 02-2091-3793
이전글도봉구,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 성료…교류‧재충전의 시간
2025-09-16
다음글다음글이 없습니다.
도봉복지로가 창작한 반려식물 걱정 ‘도봉구 찾아가는 클리닉’으로 해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