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 검색 버튼
- 해시태그 검색
-
복지 정보
-
복지 시설 찾기
-
복지 신청
-
도움요청
-
나눔신청
-
복지소식
도봉구, 결혼이주여성 8명 베이커리 전문가 양성과정 전원 수료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5-07-16
조회수
75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지난 7월 8일을 끝으로 결혼이주여성 대상의 ‘2025 취·창업역량강화 프로그램 베이커리 전문가 양성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도봉구가족센터 주관으로 지난 3월 24일부터 약 3개월간 진행됐다. 프로그램에는 총 8명의 결혼이주여성이 참여했으며, 참가자 모두 프로그램을 수료했다.
참가자들은 프로그램에서 제과제빵 자격증 취득을 위한 제과제빵 이론‧실습 교육 등을 받았다.
자격증 취득 이후를 위한 창업 특강도 들었으며, 서로 간 친목 도모를 위한 현장체험 활동도 가졌다.
구는 프로그램이 종료됐지만, 수료생들에 대한 사후 관리는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자격증 취득에 대한 지원을 이어가고 취업 연계를 위한 노력을 계속할 계획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여러분들이 보여주신 노력과 성실함은 타의 모범이 되었다. 꼭 자격증 취득, 취‧창업에 성공하시어 본인의 꿈을 이루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강진아 도봉구가족센터장은 “결혼이주여성이 자신감을 갖고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취·창업 지원과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센터는 결혼이주여성의 진로 선택의 폭을 넓혀주기 위해 올 하반기 바리스타 과정을 신규로 개설할 예정이다.
□ 관련문의: 도봉구 가족정책과 출생다문화팀 02-2091-3142
이전글도봉문화재단, 함석헌기념관 개관 10주년 기념 기획 전시
2025-07-16
다음글도봉구, 초등학생 대상 ‘드론 크리에이터 과정’ 운영
2025-07-17
도봉복지로가 창작한 도봉구, 결혼이주여성 8명 베이커리 전문가 양성과정 전원 수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